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주말은 배차가 너무 늦네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정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평일 날도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쯤에 배차가 늦는 경향이 있는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이 시작되면 진짜 배차 늦는 시간이 더 늦어져요.
제가 예전에 6월 16일 날 오후 4시 50분 정도에 신청을 했는데 7시에나 배차가 되더라고요.
2시간 정도가 걸린거죠. 물론 그 날이 진짜 최악으로 늦긴 했습니다만...

근데 또 원래부터 배차가 늦으면 모를까 빨리 되는 시간에는 배차가 엄청 빨리됩니다.
신청한지 한 10분만에 배차될 때도 있었어요.
아마 그 6월 16일날 집으로 돌아오는 배차가 그럴 거예요.

이렇게 되면 진짜 힘들어요. 기분 전환 삼아서 어디 혼자 바람이나 쏘기 위해서 나가는 거면 모를까 다른 사람이랑 약속 때문에 나갈 경우에는 진짜 장애인 택시 때문에 머리가 복잡합니다.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 계산하고, 그 전에 배차부터 차가 출발지까지 올 시간까지 계산을 해야되는데, 배차 시간이 이렇게 말도 안 되게 길어지는 거까지 계산을 어떻게 하나요. 이거 좀 고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차 대수를 늘리기예 예산이 부족하시다면 평균적으로 배차되는 시간이 비슷하도록 시간대별 대수를 맞춰 주시던지.
아니면 휠체어까지 필요 없는 장애인들에겐 일반 서울 택시들도 콜택시 적용이 돼서 빠르게 배차될 수 있도록 협력하도록 해준다던지요.

애초에 장애인 콜택시가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긴 합니다만, 배차도 이렇게 오래 걸린다면 그 의미가 없지 않나 싶습니다. 개선 부탁드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주말은 배차가 너무 늦네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6.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시간 대기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장애인콜택시 배차는 차량 및 고객을 중심으로 반경(직선거리) 5km이내부터 접수순서, 거리, 대기시간 및 치료목적에 각 가중치를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경우 고객하차 이후 배차기준에 따라 다시 배차를 받아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이동 중 교통상황 등에 따라 대기시간이 발생하게 되며, 이러한 대기시간으로 인하여 도착지점에서 어떤 고객이 탑승하게 될지 예측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또한, 이용고객 인근에 먼저 접수한 고객이 많다하더라도 그 곳으로 이동하는 차량이 많을 경우에는 배차가 다소 수월할 수 있으며, 인근 대기자가 적다하더라도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는 차량이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공단에서는 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을 줄이기 위하여 기간제 운전원 및 자원봉사자를 투입하여 휴무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며, 비휠체어 고객을 위하여 전용개인택시 50대를 추가로 운영하고 있으나, 한정된 차량으로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있어 대기시간이 발생되고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긴 대기시간으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대기시간 단축을 위하여 좀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채석진)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6. 2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