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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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장콜 대기시간에 대해서 개선/제안하고자 합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장애인콜택시를 보고 문제점이 보여 개선/제안을 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이해바란다는 말보다는 구체적인 응답을 원합니다.

제안하고자 하는 내용은 콜택시 대기시간입니다. 현재 10분 미만으로 대기시간이 정해져있는데, 이것은 너무 현실을 외면한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이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는 제각각이지만 의료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10분 미만의 대기시간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왕복의경우 20분, 경기도까지 가면 30분으로 알고있습니다.)

예를들어 A지역에서 B로가는데 그 곳에서 진료받는데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고 결국 다시 콜을 불러서 와야하는데 이런 경우 콜택시가 매우 늦게오게 됩니다. 특히 그 병원조차 일반 동네병원가는 것도아니고 자신의 주치의를 주로 찾아가야하기 때문에 서울을 벗어나 경기도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콜택시 왕복으로 대기시간이 반드시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대기시간이 짧아 진료받고 긴 시간을 기다려 저녁늦게나 돌아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의료목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상황임에도 이처럼 짧은 대기시간에 매우 힘들어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더군다나 병원으로부터 직인까지 받아 진료 및 치료방문했다는 것을 증빙자료로 보여줘도 제도가 이러니 기사님들도 방법이없다며 돌아가곤 합니다.

제안드리는 것은 가장 좋은 방법으로 대기시간 연장이있습니다. 현재 대기시간에서 5분 ~ 10분이라도 늘려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의료목적과 같은 생명과 연계된 목적으로 콜택시를 이용할 경우(그에대한 증빙을 했을때)제한적으로나마 대기시간을 지금보다 늘려주시길 바랍니다.

제안사항을 꼭 검토해주셔서 시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하고 민원을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수고하세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콜 대기시간에 대해서 개선/제안하고자 합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5.3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운영과 관련하여 의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5월 31일 유선상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우리 공단에서는 지속적으로 증차하고 있으나, 이용수요에 비하여 차량이 부족한 실정이라 차량탑승 및 왕복 대기시간을 길게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량탑승 및 왕복 대기시간을 연장할 경우 다른 고객의 차량 대기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는 고객이 줄어들게 되어 이용시민에 큰 불편을 줄 수 있어 현 여건상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도움을 드리지 못한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채석진)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5. 3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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