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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 배차 거리, 전일 접수제 차량 관련
차가 많이 막히는 아침 시간에 배차거리는 지도상에서 반경 직선거리 5km로 알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7km로 바뀌었나요? 말이 지도상 직선 5km일뿐 실제 운행거리는 6~7km이고 최대 8km까지 나옵니다.
아침에 차막히는 시간에 멀리서 배차를 해주고 오랜시간을 대기하면 전일접수제의 운영 취지와 맞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콜 운영처 사무직 담당자, 현장 운전원들이 부서를 옮기고 퇴사하고 입사함을 반복하기 때문에 기존부터 진행한 업무방침이나 메뉴얼, 안전교육, 등 계속 지겨울 정도로 반복 반복 반복 해야됨이 정상 아닙니까?
그리고, 전일 접수제의 도입 목적과 취지에 맞게 7시, 8시, 10시 운행이 시작되는 차량의 운전원분들은 콜 받는 즉시 출발하는게 그렇게 어렵나요?
자동수락 시스템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차량정비는 퇴근 전에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기에 차량이 막히는 아침에 10분씩 시간허비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업무담당자께서 각 차고지 팀장님들께 전달하거나, A4용지 한장짜리 방침서 작성하셔서 배포 하면 됩니다.
기존부터 행하였던 사항이며, 전일접수제의 운행 목적에 맞게 운행을 하자는데 문제제기를 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 없어진 차고지와 담당자의 약속
약 2년전 삼양동 청암차고지가 없어질때 시설공단 운영담당자께 전화로 삼양동 청암차고지가 없어지면 그 인근 의 이용자가 받는 피해와 불편함은 어떻게 하실건지 물어보니 새로오신 처장님 지시라 어쩔수 없지만 이용자의 불편함이 없게끔 돈암동 아리랑 차고지의 차량으로 배정해주겠다 유선상으로 약속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담당자도 바뀌고 공문으로 작성한 사항도 아니기 때문에 두리뭉실하게 넘어갈건가요?
삼양동 청암차고지 없어지고 약속을 지키지 않아 불편함을 받는 이용자는 어떻게 하나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민원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0.2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말씀해주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콜택시는 지난 2019.8월부터 배차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최적화된 배차시스템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배차 기준상 픽업거리는 짧을 경우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멀 경우 먼 거리에서 배차 되는 불편함이 있어,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적정 배차기준을 설정하여, 평일 주간 기준 실거리 7km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화(10.21)를 통해 말씀 드렸듯이, 시민님의 의견을 바탕으로 원활한 전일 접수제 이용을 위한 배차 시스템상 개선 사항을 담당자들과 협의하였습니다.
협의 결과, 추가적인 시스템 개발 소요 등 즉각 개선은 어려운 상황으로, 현재 배차 시스템상 개선 사항을 지속 발굴하여 효율적인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양동 청암 차고지는 차량 진·출입이 불편하고 특히, 겨울철 기상 악화시 차량 출입이 어려워 2018.12월에 인근 북서울꿈의 숲 차고지로 통합·조정 되었습니다. 차고지의 추가, 조정 등은 담당자 등의 임의 결정 사항이 아니라, 관련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차량 주차 공간 및 면수 등이 확보되어야 가능한 것임을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792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10. 2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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