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저녀 밤 배차시간 좀 줄여주세요 | ||
---|---|---|---|
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박OO |
답변관련 | 전화답변 | 공개(Y/N) | |
내용 |
저녁 시간대 배차 좀늘려주세요 차 잡기 무지 어려워요 부탁드릴게요
수고하시구요 |
제목 | [RE]저녀 밤 배차시간 좀 줄여주세요 | ||
---|---|---|---|
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김세환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1.04.20 | |
내용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녁 시간대 배차 지연과 관련하여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연간 120여만명의 탑승수요를 효율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시차제 근무(07시, 08시, 10시, 13시, 18시, 19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간대별 수요와 이용률 분석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근무조(12시)를 편성하여 오후시간대 대기시간 해소와 고객님들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 노력을 바탕으로, 2021년 현재 평균 대기시간은 25분이며, 2019년(55분)과 비교하여 30여분을 단축 시켰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도 수준으로 이용률이 올라 왔음에도, 약 4개월간의 모니터링을 통해 대기시간이 20분대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고객님의 탑승내역(총61건, 2020.1.1.~2021.4.14.)을 살펴본 결과, 평균 대기시간 25분으로 전체 평균 대기시간과 비교하여 특별히 지연된 점은 없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시 다른 고객들의 접수 상황(전일접수, 정기접수 등) 또는 주변에 빈 차량이 없을 경우 부득이하게 배차가 지연 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공정하고 합리적인 배차를 위해 접수순서, 대기시간, 거리별 가중치가 반영된 자동배차시스템을 통해 차량 중심으로 반경 7km내에서 빈 차량이 있을 경우 산정된 우선순위에 의하여 배차(동일 시간 접수시 치료목적 우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4. 2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