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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전일 접수제 운행차량에 대해서......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전일 접수제는 이용자의 증가로 대기시간이 많이 길어져 진료/재활치료 등을 위한 이동 편의를 우선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 달 전에 위의 내용(배차 진행 자동 수락)으로 민원(?)을 제기한 적이 있습니다만 전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내가 혹시 꼰대처럼 이의를 제기한 게 아닐까 해서 경력이 10년 이상 된 운전원분께 여쭈어봤더니 전혀 틀린 말이 아니라 하시면서 7시, 8시, 10시 차량은 최대한 빨리 운행하여야 하고 그게 맞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다 하며 혀를 차시더군요
전일 접수제의 도입 목적과 취지에 맞게 7시, 8시, 10시 운행이 시작되는 차량의 운전원분들은 배차가 진행되면 이용자들이 진료, 치료, 회사 출근, 등에 늦지 않게 운행을 해주셔야 하지 않을까요?
장콜을 이용했던 2013년부터 이러한 상황이었으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약 2년 전부터 서서히 대기시간이 늘어나더니 최근 들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오후에 배차 진행 자동 수락으로 대기 시간이 늘어나거나, 주변 대기인원 2명인데 40분 대기하는 경우도 있고, 먼 거리(약 30분) 퇴근 차량 배차, 등에 여러 상황과 조건들이 있기에 꾹 참고 기다립니다.
다시 한번 전일 점수제의 도입 목적에 맞는 차량 운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침 시간대에 직선거리 5km이상의 거리에서 배차해주지 마세요. 8시 전일접수하면 뭐하나요 배차진행 자동수락에 오는 시간 합치면 탑승시간이 8시 30분 35분입니다~!!!!!
여름방학도 끝났고,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도 많아져서 이용자가 다시 늘어나는데 각 시간대별 차량배차도 늘려주십시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전일 접수제 운행차량에 대해서......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0.1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의 전일 접수제와 관련하여 말씀해주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고객님들의 이용 수요를 반영하여 시차제 근무(7시, 8시, 10시, 12시, 13시, 19시)를 하고 있습니다. 오전 시간대 근무를 추가 편성할 경우, 오후 퇴근시간대 근무 인원이 줄어 다른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2022년도 차량 증차(60대)가 예정 되어 있으며, 증차 시 불편 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보다 효율적으로 근무 편성 하겠습니다.

장애인콜택시는 시스템을 통해 배차 하고 있습니다. 배차 시 도로 상황이 반영된 실거리 7km내 빈 차량이 있을 경우 다른 고객의 접수 상황 등과 비교하여 접수 순서, 기다리신 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차 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주변에 빈 차량이 없어 오래 기다리신 경우 상담원이 수동으로 먼 거리(7km밖)에서 차량을 연결해 드리는 경우가 있으나, 시스템 배차 시에는 실 거리 7km가 반영되고 있음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일 접수에 한하여 자동 배차수락 시스템에 대한 개선 요청은 그 필요성에 대하여 업무 담당자들과 공유하고 협의하였습니다. 협의 결과, 현재 시스템상 구현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개발이 필요하며, 오류 발생 가능성 등 보다 복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배차 시스템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성흥 차장, ☎02-2290-651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10. 15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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