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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금지사항 준수 안내
작성자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조회수 2767
등록 부서 복지경제본부
등록일 2018/07/02 10:09

서울특별시 감정노동 종사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 15조에서는 감정노동 종사자인 콜센터 상담원에게 성희롱, 폭언, 욕설 등을 고객금지 행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17조 2항에서는 3회 이상 금지행위를 행한 자의 명단을 작성하여 서울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위원회에 보고를 하여야 할 의무를 규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일부 고객님께서 통화시 폭언을 하시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여 콜센터 상담원의 정신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고, 이에 따라 우리 이동지원센터에서는 서울시 감정노동 관련법에 따라 금지행위 위반사항 발생 시 해당 녹취기록을 확인하여 증거 자료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으므로 위반이 되지 않도록 고객 금지사항에 대해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길 거듭 안내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조례에 규정된 고객 금지사항 위반 시 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단계별로 진행 될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차 : 6개월 이내에 고객 금지행위 위반 이력이 있는 경우 콜센터(1588-4388) 전화시

        ARS 멘트에 관련법 조항 등 내용 알림(연결대기시, 상담원 통화직전)

 

○ 2차 : 금지행위 3회 이상 발생시 내부 심의위원회 개최 및 사안의 경중에 따라 인권위원회

        명단제출, 또는 내용증명서 발송(문자,우편) 등

 

○ 3차 : 악성행위 지속적으로 위반 시 법적대응 조치(명예훼손죄, 모욕죄, 업무방해죄) 검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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