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공지사항

  1. 홈
  2. 참여·알림
  3.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내용
이용자 준수사항
작성자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조회수 6318
등록 부서 복지경제본부
등록일 2018/02/21 10:35

장애인콜택시 이용고객 준수사항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한 이동수단입니다.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시려는 고객께서는 원활한 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콜신청시
  • 상담원에게 성희롱, 욕설, 폭언 등을 하시면 상담이 어렵습니다. 아래의 서울시 조례를 참고하여 고객 금지사항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감정노동 종사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 15조(금지행위)

    • 1. 폭언, 폭행, 무리하고 과도한 요구 등을 통한 괴롭힘
    • 2. 성적 굴욕감·수치심을 일으키는 행위
    • 3. 감정노동 종사자의 업무를 위계 또는 위력으로써 방해하는 행위
    ※ 위반시 명예훼손죄, 모욕죄, 업무방해죄 등으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콜 신청 후 탑승이 어려운 상황 발생시 다른 이용자들을 위하여 콜센터(1588-4388)로 연락하여 취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차시
  • 차량 배차 시 차량 출발안내, 차량 도착안내, 탑승 요청등의 안내를 위하여 운전원(또는 상담원)이 통화 요청 드릴 시 에는 반드시 수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배차 후 10분 이내 전화연결이 되지 않으면 차량이 취소되실 수 있습니다.
  • 차량배차 후 취소 시 에는 다른 고객 분들을 위하여 10분 이내 재 접수가 어려우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탑승시
  • 탑승 시 이용대상자 확인을 위하여 복지카드를 반드시 소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도착 후 10분 이내 승차해 주시기 바라며, 10분이 지난 경우 다음 고객님들을 위해 탑승이 취소되니 시간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을 위하여 승차시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콜택시의 휠체어 이용공간은 휠체어 이용 고객님만 탑승이 가능하며 보호자 탑승 및 개인물품 적재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금지합니다. 또한, 과도한 양의 짐을 운반하거나 짐(휠체어 등)만 이동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 탑승시 장애인 보조 안내견 외 애완동물은 동반 탑승이 어렵습니다.
    → 장애인 보조안내견 : 하네스 착용 및 장애인보조견 표지(보건복지부 발급 증명서)가 있어야 함
이동시
  • 차량탑승 후 목적지 이동 중 경유는 불가 합니다. 단, 부가적 업무 처리를 위한 부득이한 경우에 한해 10분 이내 예외적으로 허용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병원진료 후 병원앞 약국 등
  • 바로콜의 경우 배차 전 목적지 변경은 가능하며 탑승 이후 목적지 변경은 불가합니다. 단, 목적지로 이동 중 목적이 상실된 경우(병원진료 연기 등)에 한해 1회 변경 가능합니다.
  • 목적지 도착 후 목적 상실을 인지한 경우는 재 접수를 통하여 차량을 배차 받으셔야 합니다.
  • 목적지 이동 중 보호자 하차는 불가합니다.
하차시
  • 하차시에는 고객님의 소중한 소지품 다시 한번 확인하시어 놓고 내리지 않도록 주의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운전원에게 고객님의 ‘수고 하셨습니다’는 말한마디에 힘이 나며 보람찬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기타
  • 장애인콜택시는 교통약자 본인의 교통 이동수단 이므로 대상이 아닌 타인을 이동시키는 목적으로서 이용 행위는 금지 합니다.
  • 첫차 운행은 7시부터 이므로 6시와 7시 사이는 전일 야간차량의 업무종료 시점(7시)으로 차고지로 회차가  발생하여 가능한 차량이 부족한 시간대입니다. 6시에서 7시 사이에 콜 신청시 이용 희망시간은 7시로 접수 됩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다음의 경우는 탑승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복지카드 미소지 및 복지카드 제시를 거부하는 경우
    • 이용요금 미납시
    • 의사소통이 불가할 정도로 만취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상담원 및 운전원에게 욕설이나 폭언·폭행을 하거나 위력을 행사하는 경우
    • 상기 안내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 배차지연 안내전화는 향후 문자지연 정보로 대체 예정이며 추후 시행 시 공지예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474

컨텐츠 만족도 평가